[Unity3D] Keystore의 fingerprint 확인하기

keystore 파일은 안드로이드에 배포할 때 사용하는 인증서 파일입니다.

Unity의 Player Setting -> Publish Settings 에서 Create New Keystore를 선택하여 생성할 수 있습니다.

보통은 디버그용 기본 Keystore를 사용하기 때문에 디버깅을 하는데는 큰 문제가 없습니다. 하지만 앱스토어에 등록할 때는 이게 큰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.

정식으로 만든 Keystore로 앱스토어에 등록을 하는데 이 Keystore가 유실되면 APK가 등록이 안됩니다. ㄷㄷㄷ

그리고 Keystore에서 SHA1 fingerprint를 사용해야할 일이 있는데 그때는 JDK에 포함된 keytool을 사용하면 됩니다.

keytool -v -list -keystore <keystorefile>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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