Project에 저장된 Json 스크립트 읽기

Unity에서 Project에 포함된 Json 스크립트를 읽어들이는 방법입니다.

첫번째는 C#에서 기본적으로 지원해주지 않는 Json 파서를 구해야 합니다.

Json 파서는 여러가지가 있으나 C#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파서일 수록 iOS에서 문제가 발생하기 때문에 사용하기가 어렵습니다. 그 이유는 C#의 Reflection 기능에 의한 것이라고 하는데 자세한 설명은 다음의 링크를 참고하면됩니다.

http://www.unitystudy.net/bbs/board.php?bo_table=dustin&wr_id=365&sca=&sfl=wr_subject&stx=ios&sop=and

그래서 저는 SimpleJSON을 사용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. SimpleJSON 관련 링크는 아래와 같습니다.

http://wiki.unity3d.com/index.php/SimpleJSON#Download

 

이제 Project에 Json 파일을 추가하고 읽어서 사용하는 방법입니다.

게임에서 외부 파일을 가져다 사용하기 위해서는 Project에 Resources 라는 폴더를 생성해야 합니다. 이 폴더는 Asset 폴더 아무곳에나 생성해도 된다고 합니다. 그에 관련한 내용은 다음의 링크를 참고하면 됩니다.

http://docs.unity3d.com/ScriptReference/Resources.html

Resources 폴더를 추가한 후 내부에 폴더를 서 생성하거나 직접 파일을 추가하면 됩니다. 사용 시 Resources 폴더를 기준으로 Path가 시작되며 파일의 확장자는 생략해야 합니다.

즉 Resources/Data/Level.txt 라는 파일이 존재한다면

Resources.Load("Data/Level") as TextAsset

이런 형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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